경기 운용 형식
│점수제 운용방식
기술적 난이도에 따른 기술력과 안무 구성에 따른 안무구성력, 무대 전체를 활용하는 파워무브/스타일무브의 무대구성력을 감안하여 점수 포인터를 합산하며,
상대팀(개인/단체)에 대한 비매너와 규정된 라운딩, 루틴 횟수 등을 벗어나는 경우, 벌점에 따른 감점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종합점수를 환산하는 방식으로 운영
- 개인전, 단체전 모두 적용되며, 통상 규정된 대회 운용의 시간적 제한으로 인하여 일차 예선전 통과 선수들을 대상으로 운용하고 있다.
- 팀별 1~2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최종 32강, 16강, 8강의 선발 출전권을 획득하기 위한 방식으로 활용되어진다.(심사위원 합산 점수가 동점일 경우, 실제 베틀 방식으로
출전권 획득 심사 진행)
│토너먼트 운용방식
32강, 16강, 8강 형태의 토너먼트 운용 방식으로 무작위 추첨에 의한 대진표 구성 또는 예선전 점수제에 따른 상하위 역산 방식의 대진표 구성 형태로 운용하고 있다.
무작위 추첨에 따른 토너먼트 운용: 각 출전팀이 조별 대진표 추첨을 통하여 토너먼트 운용
예선 점수제 역산방식: 예선 통과 점수를 기준으로 1위팀vs16위팀, 2위팀vs15위팀, 3위팀vs14위팀식으로 대진표를 배정
│진행 방식별 분류에 대한 이해
라운드제 : 정해진 라운드 만큼만 배틀이 진행된 후 승패 결정
- 출전팀 총 라운딩 시간을 동일
- 라운드의 숫자가 홀수일 경우 시간이 초과되더라도 상대팀에게 마지막 라운드 부여
시 간 제 : 정해진 시간만큼 배틀 후 승패 결정
음원사용 : 대회 특성에 따라, 배경음(비트)의 활용을 달리할 수 있다.
- 대회 경기 운영 측의 준비된 DJ/음원을 활용하는 방식
- 출전 선수들이 사전 준비한 DJ/음원을 활용하는 방식
리그운용 : 출전팀 4팀을 단위별로 묶어서 각 베틀에 대한 승점제로 우승점수 1, 2위팀 예선통과
이후, 각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베틀을 진행한다.
점 수 제 : 각 출전 선수(팀)에 대하여 종합적 점수로 출전 선수들을 평가 (통상 예선전 운용)
토너먼트 : 각 출전팀이 베틀을 통하여 승패를 가르며 상위 출전을 진행 (통상 16강, 8강부터 진행)
│라운드 구성
라운드의 수는 대회마다 다를 수 있으며, 국내외 각 경기에서 통상 1인 2무브를 기준으로 한다.
단, 대회의 규모나 성격, 동일대회일지라도 8강, 4강, 결승 등 진행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라운드는 각 개인, 팀원들의 상대팀에게 어필하는 것을 의미하며, 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선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각 개인/팀에게 편성된 라운드의 시간이 정해진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대편 선수의 라운딩이 길어지는 등 대회운용상의 사항으로 인하여 파이널 라운드에서
선수에게 정해진 시간이 줄어들거나 극히 부족할 경우, 선수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만큼 라운딩이 가능하다.
ex) 각 1베틀 경기운용에서 개인/팀에게 주어진 경기 총시간이 각 팀별 5분씩 총 10분이고,
각 개인/팀에게 1분, 2분, 2분의 3라운드의 라운딩이 교대로 운용되는 경기방식(총 6라운드)으로 결정된 경우,
상대팀(원)의 무브지연 또는 기타의 사항으로 먼저 플레이한 팀이나 자체 팀플레이의 지연 등의
사유로 상대팀의 최종 5라운드 이후 파이널 6라운드에서 남은 시간에서 손해를 보게되는 경우,
주어진 6라운드의 타임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