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대회 심사


 │일반적 평가방식


     심사위원들의 즉결 심사운용 방식

      1) 각 개인/팀의 베틀 종료후 심사위원들의 거수로 결정되는 즉결 심사

  • 각 심판 개개인이 경기운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심사위원 개인별 승자를 즉석에서 거수
  • 국내/국제대회 심판 자격과 운용과 관련한 논의는 2020년 현재까지는 본 종목의 운용을 위한 국제적 논의가 최종 결정되어있지 않으므로, 국내, 국제 각기의 사항들을 추가 논의중에 있다.

      2) 쉬어가는 팁

  • 플레이어가 심사결과에 승복을 못하는 경우, (예를 들어) 심사위원 결과가 3vs2로 승자가 결정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가 심사결과에 승복하지 못하는 경우, 플레   이어가 심사위원 1~2명 을 지정하여 선수와 심사위원간의 베틀을 정식으로 요청함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도 있음.

    

     심사위원 점수합산 방식

      1) 심사위원 점수합산

  • Foundation/Originality/Dynamics/Execution/Battle 이상 다섯가지 분야별 점수를 심사위원 한명당 한가지 분야만 심사하는 O.U.R SYSTEM 방식
  • 각 개인 심사위원별 개인/팀에 대하여 기술력, 안무구성력, 무대구성력, 독창성 등을 종합심사 하여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통상 예선전 컷트라인 출전권 선발 방식으로 활용되어져 왔으나, 보다 객관적 심사방식의 운용 요청에 따라서 체계적, 시스템적인 점수제 도입으로 확대되는 추세임)

    

     기타 점수 합산, 감점 운용 외

  • 보다 객관적인 점수제 운용을 위하여 종합점수 심사의 경우, 최고점, 최저점을 배제하는 방식
  • 정해진 라운딩의 횟수나 시간을 초과하여 비매너적 형태로 경기대회가 진행되는 경우 감점 적용
  • 출전 선수(팀)가 동점인 경우, 개인/팀별 1무브를 추가로 연장전 진행.
  • 심판 운용의 경우, 홀수 형태로 운용함으로 즉결 심사에서 승패를 명확히 결정.

 

 │대회 운용 도식 사례